KOR
에티오피아 연방민주공화국 대통령
Sahle-Work Zewde
에티오피아 연방민주공화국의 대통령이며 국제미래교육위원회의 위원장을 지냈다. 사흘레-워크 쥬드는 2018년 10월 25일 에티오피아연방민주공화국의 5대 대통령이자 첫 번째 여성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나미비아 교육예술문화부 장관
Ester Anna Nghipondoka
나미비아 교육예술문화부 장관이며 해당 부처에서 40년 가까이 근무하였다. 그녀는 또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교육부 차관을 역임하였으며, 2013년부터 2014년까지 나미비아 교육 훈련 기관의 최고책임자 대리를 역임하였다.
라오스 인민 민주 공화국 교육체육부 장관
Phout Simmalavong
라오스 인민 민주 공화국의 교육체육부 장관이다. 교육 분야의 여러 직책을 역임했으며, 특히 라오스 국립대학교의사회과학부 학장과 대학원, 연구 및 국제 협력 부총장으로 활동하였다.
코트디부아르 국가 교육 및 문해부 장관
Mariatou Koné
2021년 4월부터 코트디부아르의 국가 교육 및 문해부 장관직을 맡고 있다. 2016년 이후 여러 부처의 장관직을 역임하였다. 앞서아비장-코코디의 펠릭스 우푸에 부아니 대학교에서 인류학 교수로 재직한 바 있다.
튀니지 교육부 장관
H.E Noureddine Al Nouri
2024년 8월부터 튀니지 교육부 장관을 맡고 있다. 마흐디아(Mahdia) 지역 교육 대표직을 역임했으며, 그 이전에는 튀니지 나뵐 지역의 지역 교육 감사관으로 활동하였다.
미국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
Fernando M. Reimers
하버드교육대학원에서 포드재단 국제교육실천 교수와 글로벌교육혁신 이니셔티브 담당소장을 맡고 있다. 레이머스 박사는 국제미래교육위원회의 위원으로 활동하였다.
멕시코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
Elisa Guerra
멕시코 출신의 교사이자 필라델피아 밸리 학교의 국제 네트워크 설립자이다. 하버드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2015년 미주개발은행에서 “라틴 아메리카 최고 교육자”로 선정되었다. 그녀는 유네스코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였다.
캐나다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
Karen Mundy
토론토 대학의 교육정책·리더십 교수이다. 개발도상국의 교육에 대한 주요 전문가이며 과거 글로벌교육파트너십에서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일했다. 또한 캐나다 연구교수(Canada Research Chair), 연구혁신 부학장, 비교·국제교육학회(Comparative and International Education Society) 회장을 역임했다.
튀니지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
Abdel Basset Ben Hassen
튀니지 아랍인권연구소 소장이다. 30년간 인권교육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은 그는 중동, 북아프리카 지역의 인권 프로그램과 교육 개혁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업무에 몰두해왔다. 인권, 인권교육, 문화에 대한 다수의 글을 집필했으며 유엔 인권교육 10년 초안 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세네갈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
Serigne Mbaye Thiam
교육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GPE)의 고위급 특사 및 자문위원이다. 과거 세네갈 고등교육부 장관, 교육부 장관, 수리위생부 장관을 지냈다. 유네스코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을 지냈다.
한국 국제미래교육위원회 위원
Doh Yeon Kim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이자 울산공업학원 이사장이다. 최근에는 세계적 화합 및 지속가능성에 관한 민간 싱크탱크인 태재미래전략연구원 이사장도 역임하고 있다. 그는 과거 대한민국 정부에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및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바 있다. 그는 또한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울산대학교 총장, 2015년부터 2019년까지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총장을 지낸 바 있다.
유네스코 교육사무총장보
ADG Stefania Giannini
2018년부터 유네스코 교육사무총장보로 일하고 있다. 재임기간 동안 다자 및 양자 파트너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21세기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을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교육의 윤리적 역할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대학의 책임에 대한 논의에 역점을 두었다. 인문학 배경을 가진 그녀는 2004년부터 2012년까지 페루자 외국인 대학교 총장,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이탈리아 공화국 상원 의원, 그리고 2014년부터 2016년까지 교육·대학교육·연구부 장관으로 재직한 바 있다.
유네스코 평생학습원 이사회 의장
Daniel Baril
유네스코 평생학습원 이사회 의장이다. 그는 또한 캐나다 성인교육협력연구소(ICEA)의 소장이며,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대학교에서 성인교육 및 평생학습 과정을 가르쳤다.
유네스코 학습미래혁신 국장
Director Sobhi Tawil
유네스코의 학습미래혁신 국장으로, 교육의 미래 이니셔티브를 이끌고 있으며, 복잡성과 불확실성, 불안정성이 증가하는 세계에서 교육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과 논의를 생성하고 있다. 교육과 정체성 기반 갈등, 사회적 응집력, 글로벌화된 세계에서의 시민 교육, 그리고 교육 분야의 기술 혁신 간의 연관성을 연구해 오고 있다.
글로벌 교육 보고서(GEM) 국장
Manos Antoninis
2017년부터 글로벌 교육 보고서(GEM) 국장을 맡고 있다. 책임, 이주 및 이동, 포용, 비국가 행위자, 기술 및 교육, 그리고 현재는 리더십 및 교육 등을는 주제로 팀을 이끌었다. 과거 아프리카, 아시아 및 동남유럽의 교육 분야에서 공공 재정, 모니터링 및 평가 프로젝트를 담당하였다.
유엔 교육권 특별보고관
Farida Shaheed
유엔 교육권 특별보고관이다. 사회학자이며 파키스탄의 대표적인 젠더 정의 기구인 쉬르캇 가 여성 자원 센터의 상임 이사이다. 그녀의 연구는 널리 발표되었으며, 여러 국내외 인권상을 수상하였다.
미국 국제전문가
Tracey Burns
워싱턴 DC에 소재한 전미경제교육협의회의 수석연구원이다. 과거 OECD 교육연구혁신센터의 연구책임자를 지냈다. 국제미래교육위원회를 지원하는 유네스코 전문가 그룹의 일원으로 활동하였다
세네갈 국제전문가
Ebrima Sall
에브리마 살은 범아프리카 재단이자 싱크탱크인 트러스트 아프리카(TrustAfrica)의 이사이다. 과거 아프리카의 주요 사회과학협의회인 아프리카 사회과학연구개발협의회(CODESRIA)의 사무총장을 역임하였다. 현재 유네스코 사회변동관리(MOST)의 과학자문위원회 위원이기도 하다.
프랑스 국제전문가
François Taddéi
러닝플레닛((구)학제간연구센터 CRI)의 창립자이자 회장이다. 진화 시스템 생물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저명한 연구자이며 현재 학습 및 교육 과학에 전념하고 있다.
Akkari Abdeljalil
제네바대학교의 심리학 및 교육학부의 국제 교육 교수이며, 이전에는 스위스 비엔(베르네주)에 위치한 고등과학연구소(HEP-BEJUNE)의 연구 학장을 역임했다. 주요 연구 관심사는 교사 교육과 비교 관점에서의 교육 시스템 개혁 등이다.
모로코 국제전문가
Kais Hammami
이슬람교육과학문화기구(ICESCO)의 미래예측 및 인공지능센터의 소장이다. 파리에서 전략적 예측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아프리카 및 아랍 지역에서 미래 예측 관련 유네스코 석좌 역할을 맡은 바 있다.
영국 국제전문가
Arathi Sriprakash
옥스퍼드대학교 교육학부의 교육사회학 교수이다. 아라티 스리프라카쉬는 교육 분야의 회복적 정의(reparative justice)에 중점을 둔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사회학자이다.
글로벌 교육 캠페인(GCE) 회장
Refaat Sabbah
글로벌 교육 캠페인(GCE)의 회장이다. 레파트 사바흐는 교육 분야의 사회활동가로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교사의 중요한 역할을 강화하고 촉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사바흐는 또한 아랍 전역의 11개 국가 교육 연합을 대표하는 아랍 교육을 위한 캠페인(ACEA)을 설립했다.
교육 인터내셔널 (EL) 사무총장
David Edwards
교육 인터내셔널(Education International, EL)의 사무총장이다. EL의 부사무총장으로 7년간 근무하며 교육 정책, 옹호, 연구 및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했다. 교사와 교육 전문가를 보호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헌신하며, 전 세계 모두 학생을 위한 포괄적이고 공정한 양질의 교육을 보장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 4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바르셀로나 과학기술연구원(BIST) 사무총장
Eduard Vallory
바르셀로나 과학기술연구원(BIST) 사무총장, 카탈루냐 교육과학문화기구(Catesco) 의장 및 교육 변화를 위한 연합체 “Escola Nova 21” 설립자이다. 과거 바르셀로나 폼페우 파브라 대학교에서 교육 혁신 및 확장 프로젝트 코디네이터를 지낸 바 있다.
국제대학협회(IAU) 사무총장
Hilligje van’t Land
국제대학협회(IAU) 사무총장이다. 사회 변혁에 있어 고등교육의 핵심적 역할을 촉진하고 있다. 그녀는 국제대학협회를 UNESCO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교육 미래 이니셔티브에서 파트너로, 고등교육을 UN 2030 아젠다의 핵심 이해관계관계자로 자리매김하였다.
남아프리카 민주 교사 연합(SADTU) 사무총장
Mugwena Maluleke
남아프리카 민주 교사 연합(SADTU) 사무총장이자 교육 인터네셔널 이사회의 아프리카 부회장이다. 과거 남아프리카 공화국 츠와네 지역의 로드니 모코에나 중학교 (Tshwane’s Rodney Mokoena Junior Secondary School)의 교사 및 교장을 지낸 바 있다.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 원장
Hyun Mook Lim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 원장으로 일하고 있다. 서울에 위치한 APCEIU는 유네스코 산하에서 아태지역을 비롯한 세계 여러 지역의 국제이해교육과 세계시민교육 증진을 위해 교육정책 연구, 교육자 역량 강화, 교수학습 자료 개발 등에 초점을 맞춰 활동하고 있다. 임현묵 원장은 2019년 취임하기 전까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서 오랫동안 일했고 교육본부장을 역임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강의에 나서기도 했다. 서강대학교에서 정치사상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콜로라도 덴버대학에서 국제학 석사를 받았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원장
Jae-Young Chung
정제영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은 2024년 5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으로 임명되었다. 임명 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와 교육부에서 근무하며 교육정책 기획을 담당했다. 최근 몇 년간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한 교육정책 기획, 실행 및 평가에 관한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미래교육 전문가로서 교육의 미래와 AI 활용 교육에 관한 주요 포럼에서 정기적인 연사로 활동해 왔다.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
Jung Pyo Hong
대한민국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이다. 과거 경기도교육청 인적자원개발국장과 융합교육국장을 지낸 바 있다.
청주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
Sun-Kyung Lee
청주교육대학교 과학교육과 교수이다.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한국위원회 위원장, 환경부 환경교육위원회 민간위원장,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한국환경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연구 분야는 환경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정책 개발, 교육과정, 교사교육, 학교전체적 접근(whole-school approach) 등이다.
카이스트 과학기술정책 대학원 교수
Buhm-Soon Park
카이스트 과학기술정책 대학원 교수이자 인류세연구센터 센터장을 맡고 있다. 과학사학자로서 분야와 국가의 경계를 넘어 새로운 과학지식과 기술시스템이 출현하는 것을 연구해왔다. 최근에는 인류세 개념을 가지고 행성적 위기에 대해 인류가 함께 그러나 차별적으로 책임을 질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있다. 2021년부터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Soong-Hee Han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이다. 그의 연구는 지금까지 평생학습 생태체제의 제도화 및 미래교육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으며, 최근에는 포스트휴머니즘 및 지속가능성 쟁점의 맥락에 기초한 평생학습 생태체계 구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영어교육과/교육공학과
Suhee Kim
인하대학교 국제통상학과
Nematova Sevara
고려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국제학과
Ni Made Adinda
서울교육대학교 초등사회과교육과
Yejin Ahn
전주교육대학교 초등교육과
Dagyoung Yum
이화여자대학교 독어독문학과 / 융합보건학과
Hyunji Kim
Luca School of Arts 강사
Gülşah Ayla Bayrak
부산대학교 국제경영학과 (박사)
Fatemeh Sohbat
고려대학교 국제개발협력학과
Aliyeva Ofelya
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부
Jiwon Yang
서울대학교 교육사회학 전공 (석사)
Byungjoon Yoo
국민대학교 국제경영학과
Seohyun Kim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Pyae Sone Myo Naing
고려대학교 국제학과
Yessi Swarani Pardosi
고려대학교 국제개발협력과 (석사)
Joohyun Lee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과
Hayoung Lee
충남대학교 영어교육과 / 행정학과
Hyerim Chang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부
Heesu Kwon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Aerospace Engineering
Jinha Kim
서강대학교 국제관계학
Lola Bikindou
고려대학교 국제학부
Sohyun Park
한양대학교 국제학과
Einola Jemina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석사) 카야인터네셔널 YP
Sujin Jeong
춘천교육대학교 초등교육학과
Soyeon Park
이화여자대학교 약학전공
Soeun Park
건양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
Harang U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Boussoussen Ayoub
호서대학교 산업심리학과 / 청소년학과
Joeun Jeong
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
Farra Izlin binti Zainool Riz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