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은 추후 변동 가능합니다.)
시간 | 프로그램 | 장소 |
13:30 – 14:00 | 개회식 | 컨벤션홀 A |
14:00 – 14:30 | 기념공연 | 컨벤션홀 A |
14:30 - 14:45 | 도입 왜 교육을 위한 새로운 사회계약인가? |
컨벤션홀 A |
14:45 – 15:30 | 전체 세션 어떤 교육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을 것인가? |
컨벤션홀 A |
15:30 – 16:30 | 고위급 정책 대화 다양한 맥락에서의 교육의 미래: 국제적 관점 |
컨벤션홀 A |
16:30 – 17:00 | 휴식 | |
17:00 – 17:50 | 특별 세션 1 한국 교육의 변혁을 위한 국가 정책과 전략 (교육부) |
컨벤션홀 A |
17:50 – 18:40 | 특별 세션 2 경기도 사례를 통해 본 지역적 맥락에서의 교육 변혁을 위한 공공의 노력 (경기도교육청) |
컨벤션홀 A |
18:40 - 18:50 | 학교 및 교육기관 방문 (12월 3일) 오리엔테이션 2일차 경기도 내 학교 및 교육기관 현장 방문 오리엔테이션 |
컨벤션홀 A |
시간 | 프로그램 | 장소 |
12:30 – 20:45 | 교육의 미래 관련 경기교육정책 및 교육활동 전시체험 | 3F, 4F 복도 |
시간 | 프로그램 | 장소 |
08:00 – 14:30 | 경기도 학교 · 교육기관 현장 방문 경기도 내 지역적 포용성, 친환경성, 미래 지향적 접근을 보여주는 여러 학교 및 교육 기관 방문 |
|
14:30 – 15:00 | 휴식 학교 및 교육기관 방문 후 복귀 |
|
15:00 – 16:00 | 기조연설 디지털 시대의 전 생애에 걸친 교육 받을 권리 |
컨벤션홀 A |
16:00 – 16:10 | 주제별 병행 세션 오리엔테이션 1 | 컨벤션홀 A |
16:15 – 17:30 | 주제별 병행 세션 1 |
각 회의실 |
1. 목적에 부합하는 교육학, 교육과정 및 평가 | ||
2. 변화의 최전선에 있는 교직 | ||
3. 고등교육의 미래 | ||
4. 교육 기술에 대한 인간 중심적 접근 | ||
17:30 – 18:30 | 전체 세션 공동재로서의 교육 변혁: 누가 어떻게? |
컨벤션홀 A |
시간 | 프로그램 | 장소 |
09:00 – 18:30 | 교육의 미래 관련 경기교육정책 및 교육활동 전시체험 | 수원컨벤션센터 3층, 4층 복도 |
시간 | 프로그램 | 장소 |
10:00 – 15:00 | 2024 유네스코학교 성과와 미래 한마당 | 컨벤션홀 B 또는 회의실 |
시간 | 프로그램 | 장소 |
09:30 – 09:40 | 주제별 병행 세션 오리엔테이션 2 | 컨벤션홀 A |
09:45 – 11:00 | 주제별 병행 세션 2 | 각 회의실 |
1. 다시 생각하는 교육 리더십 | ||
2. 평생학습 사회 구축하기 | ||
3. 학교와 지역사회의 녹색화 | ||
4. 상호 연결된 세계의 시민성과 평화구축 | ||
11:00 – 11:15 | 휴식 | |
11:15 – 12:15 | 특별 세션 3 청년이 보는 교육의 미래 |
컨벤션홀 A |
12:15 – 13:30 | 오찬 | |
13:30 – 14:00 | 전체 세션 국제교육의미래위원회의 견해 |
컨벤션홀 A |
14:00 – 15:00 | 전체 세션 정의롭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지식과 연구 |
컨벤션홀 A |
15:00 – 15:30 | 휴식 | |
15:30 – 16:30 | 새로운 지평을 향한 항해 | 컨벤션홀 A |
16:30 – 17:00 | 폐회식 | 컨벤션홀 A |
시간 | 프로그램 | 장소 |
09:00 – 17:00 | 교육의 미래 관련 경기교육정책 및 교육활동 전시체험 | 3F, 4F 복도 |
시간 | 프로그램 | 장소 |
12:45 – 13:25 | Prospects 특별호(제54권 2호) 발간 기념 행사 | 회의실 |